[2025 K-ESG 경영대상]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3년 연속
광고 로드중
광고 로드중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리딩 기업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이하 멀츠)가 ‘2025 K-ESG 경영대상’ 종합 ESG 대상에 선정됐다. 3년 연속이다. 아울러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멀츠는 ‘가장 나다운 모습으로 더 나은 삶을 느끼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Look better, Feel better, Live better)’는 기업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임직원과 의료진, 소비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산업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며 새로운 ESG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모든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는 멀츠가 이뤄온 ESG 경영의 근간이다. 지난해 말 기준 멀츠 전체 임직원 중 여성 비율은 약 49%이며 여성 임원 비율은 75%다. 이는 성별을 뛰어넘는 역량 중심의 인사 정책을 실천해온 결과다.
광고 로드중
안전한 메디컬 에스테틱 의료 문화 정착을 위한 공익 캠페인 ‘뷰티플 프로미스’와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 ‘MEX(Merz & Experts)’ 등 학술 교류 활동도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환경 분야에서는 전사적인 종이 절약, 플로깅, 개인 휴지통 폐지 등을 통해 연간 약 7000㎏의 탄소를 감축했다.
멀츠는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ESG 경영 성과를 매년 평가하고 개선한다. UN과 국제사회가 함께 설정한 공동 목표인 ‘UN SDGs(지속가능개발목표)’에 연계해 멀츠만의 ‘ESG Index’를 개발했다. 이 지표에 따라 매년 UN SDGs 협회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23년부터 2년 연속 종합 ‘우수(A)’ 등급을 획득하며 모든 사업 영역에서 지속가능성을 향상하고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했다는 평을 받았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