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하마스 향해 “무장 해제 안하면 해제시킬 것” 풍산(4.72%)·한화에어로(1.18%)·LIG넥스원(1.57%)
광고 로드중
현대로템 등 방산주가 일제히 강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향해 “폭력적으로 무장 해제를 시키겠다”고 발언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1시51분 현재 현대로템은 전날 보다 5.45% 오른 21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풍산(4.72%), 한화에어로스페이스(1.18%), LIG넥스원(1.57%), 한국항공우주(1.52%), 한화시스템(3.50%) 등 다른 방산 기업 주가도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다.
광고 로드중
트럼프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회담하며, 관련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취재진이 어떻게 할 무장해제 시킬 것이냐고 묻자 “당신에게 설명해야 할 필요는 없다”면서 “그들은 내가 장난하는 것이 아니란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는 그들에게 무장해제를 원한다고 얘기했고, 그들은 그렇게 할 것이다. 만약 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할 것이고, 그것은 빠르고 어쩌면 폭력적으로 이뤄질 것이다. 어쨌든 그들은 무장해제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하마스 측에 이를 물었고, 그들이 무장해제 할 것이라고 답하는 것을 직접 들었다고 부연했다.
광고 로드중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