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립·은둔 청년들의 커리어 역량 강화
지난 9월 19일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청년온앤업(On&Up) 5기 기업탐방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퍼솔코리아 제공
광고 로드중
고용노동부 청년재단·퍼솔코리아가 공동 운영한 고립청년 일경험 프로그램 ‘청년온앤업(On&Up) 커리어 Warm-up 5기’가 로레알코리아의 기업탐방 및 프로젝트 발표를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립·은둔 경험으로 사회 생활 재개의 어려움을 마주한 청년 10명이 참여해 로레알코리아 본사 견학, 실무자 멘토링, 실무 과제 수행 및 발표를 통해 도전 동기를 함양했다.
참여 청년들은 오피스의 쇼룸과 스튜디오를 직접 둘러보며 기업 현장을 경험했으며, 부서별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의 비전과 브랜드 전략,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 이해를 넓혔다. 또한 실제 실무에서 고민 중인 뷰티 트렌드와 제품 홍보 과제를 함께 고민하며 실질적인 브랜드 전략 수립과정을 간접 경험했다.
광고 로드중
지난 9월 26일 로레알코리아 본사에서 청년온앤업(On&Up) 5기 최종 발표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퍼솔코리아 제공
청년재단과 퍼솔코리아 관계자는 “청년들은 실무 현장 경험을 통해 글로벌 커리어를 체험하고,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소통하며 실무 역량 뿐만 아니라 사회 재진입을 위한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낯설 수 있는 사회와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일경험 프로그램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청년들의 다채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실무진들에게도 큰 영감이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청년들을 지원하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청년 On&Up 기업탐방은 참여 청년들에게는 글로벌 브랜드를 통한 직무 탐색과 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로레알코리아는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트렌드 감각을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