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제품군, 9월 ‘올영픽(P!ck)’ 선정
덴마크 유산균이야기(왼쪽)와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우먼. 사진=덴프스 제공
광고 로드중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H. PIO)의 덴프스(Denps)가 올리브영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가며, 9월 ‘올영픽(P!ck)’ 제품으로 선정됐다.
덴프스의 대표 제품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는 2023년 올리브영 첫 입점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6만 개를 기록했으며, 2025년 상반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성장했다. 여성 특화 제품인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우먼’은 월평균 판매량이 전년 대비 479% 증가하며 브랜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덴프스는 제품 라인업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강 내 유해균 억제와 유익균 보충 돕는 신개념 구강 유산균 ‘덴마크 유산균이야기 덴티’를 올리브영 전국 1,000여 개 매장에 단독 론칭하며 시장 영역을 넓혔다.
광고 로드중
덴프스 관계자는 “올리브영에서의 성과는 덴프스 유산균 제품이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총 5차례 연속 올영픽에 선정된 것은 올리브영 내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올리브영과의 협업을 확대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유산균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