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KGC인삼공사 ‘기다림 침향액’ 한 병에 2g 고함량 함유 ‘평심환-평정세트’ 출시해 라인업 확대
광고 로드중
침향은 오랜 세월 동안 귀한 원료로 인정받아 왔다. 최근 침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사 제품과 품질이 검증되지 않은 침향들이 시장에 유통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진짜 침향을 제대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침향의 품종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침향은 그 종류만 20여 종에 달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식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인정받은 품종은 2종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공전에는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와 ‘아퀼라리아 아갈로차’ 단 2종만이 등록돼 있다.
정관장의 ‘기다림 침향’은 마음 관리 전문 브랜드로 신뢰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침향에 정관장의 기술력이 더해져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정관장 기다림 침향은 식약처 식품공전에 등록된 인도네시아산 침향인 아퀼라리아 말라센시스만을 사용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그뿐만 아니라 정관장은 고품질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9단계(공급 계약·산지 생산·인도네시아 정부 확인·해상 및 내륙 운송·품질 검수·유전자 분석·품질 안전성 검사·CITES 수출입허가·국내 수입 통관)의 이력 관리를 거쳐 계약에서 완제품 생산까지 침향의 원산지와 품질을 꼼꼼히 확인하고 있다.
정관장 기다림 침향은 △기다림 침향액 △기다림 침향환 △기다림 평심환 △기다림 평정세트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기다림 침향액’은 침향의 진수를 오롯이 느낄 수 있는 100% 침향 순수 달임액이다. 앰풀 한 병당 2g의 고함량 침향이 함유돼 빠르게 채워지는 침향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앰풀 그대로 섭취하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침향의 맛과 향을 음미할 수도 있다.
‘기다림 침향환’은 침향과 더불어 지황·맥문동·사인·영지·당귀·백출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해 침향의 기운을 배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환 제형 제품이다. 응축된 침향의 에너지와 엄선된 전통 소재로 지치지 않는 일상의 힘을 선사한다.
광고 로드중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제조 노하우로 생산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정관장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지엘프로)’를 비롯해 갱년기 남성 건강을 위한 ‘RXGIN(알엑스진)’, 신뢰할 수 있는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와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새로운 맛과 제형에 트렌디함까지 더한 ‘에브리타임필름맥스·컴피’ ‘아미노 활기력샷’ 등을 통해 젊은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황서현 기자 fanfare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