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광고 로드중
수도권 교통망의 핵심축인 GTX-A 노선이 개통되면서 파주 운정 일대 부동산 시장이 꾸준히 관심을 받는 가운데 GTX 운정역을 도보권에 둔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공급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교통 수혜 기대감 속에 주거지로서의 경쟁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 개선과 함께 교통 호재가 분양 시장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며 실수요층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TX-A 노선이 본격 운행되면서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약 20분, 삼성역까지는 30분 내 진입이 가능하다. 여기에 수도권 광역버스(M버스) 확대, 광역버스 전용차로 신설 등 수도권 교통 정책도 병행되고 있어 운정신도시 일대의 서울 접근성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광고 로드중
단지는 입지뿐 아니라 주변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이마트 운정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백화점, 킨텍스, 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쇼핑 및 여가 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새암공원, 운정호수공원, 한빛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가까워 정주 여건을 뒷받침한다.
분양가는 3억 원대부터 시작하며 수도권 신규 아파트 평균 분양가 대비 경쟁력을 갖췄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확장 무상 제공 등이 포함돼 초기 자금 부담을 덜 수 있는 조건이다. 이는 최근 금리 부담으로 실수요자들이 주택 진입 시기 선택에 신중해진 가운데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주택공급 기본방향’에서도 철도망 중심의 주거지 조성 및 서울과의 생활권 통합이 주요 방향으로 제시된 바 있어 GTX 등 광역교통망이 갖춰진 역세권 대단지에 대한 선호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한 커뮤니티 시설 계획도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시설이 예정돼 있어 입주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광고 로드중
현재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파주시 동패동 일대에 조성되며, 모델하우스는 파주시 와동동에 위치해 있다. 사전 예약 없이도 주중·주말 모두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