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는 한국건설] 대동이엔지
하수도 가시설 공사현장. 대동이엔지 제공
대동이엔지는 1997년 설립된 굴착기용 진동 어태치먼트의 선도 기업으로 세계 최초 진동 리퍼, 틸팅 바이브로 함마, 지뢰 제거기 등의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이 중에서 바이브로 함마는 기초 공사가 필요한 토목 현장에서 시트파일, H빔 등을 땅에 박거나 뽑아내는 작업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굴착기용 어태치먼트다.
하수도 가시설 공사현장. 대동이엔지 제공
광고 로드중
건설 현장에서 S마크 인증 제품을 사용하면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중량물 낙하 사고, 기계 결함 또는 불법적인 작업 방식에 의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일례로 SK하이닉스 용인반도체 클러스터 건설 현장에서는 S마크 인증을 받은 링크를 사용한 이후 링크 낙하 사고율이 0%로 대폭 감소했다. 안전인증 제품이 현장 안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잘 보여주는 중요한 예시다. 인증 제품 사용이 사고를 예방하고 작업자들의 안전을 실질적으로 보호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라는 점을 입증한 사례로 S마크 인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대동 바이브로 함마는 안전성을 고려한 설계로 현장 근로자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이 제품은 방진고무를 사용해 굴착기를 진동과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와이어걸이’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도 시트파일, H빔, 튜브 작업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다. 이 장비는 또한 360도 자동 선회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트파일 작업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좁은 작업 공간이나 교량, 고압선 아래 등에서 작업 시 뛰어난 기동성과 성능을 발휘한다.
바이브로 함마와 같은 S마크 인증 제품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다. S마크 인증은 제품이 엄격한 품질과 성능 테스트를 통과했음을 증명하며 현장에서 요구되는 내구성 및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 건설 현장에서는 이제 저비용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대동이엔지는 앞으로도 안전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건설 현장의 다양한 위험 요소를 예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바이브로 함마는 그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제품으로 회사의 비전인 ‘더 안전한 건설 현장 만들기’에 기여할 것이다.
광고 로드중
김신아 기자 si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