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햇빛센터·처끝센터로 임산부 맞춤
출산·육아 통합 지원하는 ‘햇빛센터’
미혼모의 출산∼양육 지원 ‘처끝센터’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햇빛센터에서 환하게 웃고 있다. 마포구 제공
광고 로드중
혼인 외 임신을 한 여성들의 임신·출산·양육을 지원하는 ‘처끝센터’도 화제다. 이곳에선 맞춤형 건강관리를 비롯해 마포애란원 등 지역 복지시설과 연계해 대상자의 생활환경과 경제 여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 구청장은 “임신·출산·양육은 지역사회가 함께 손을 잡고 나아가야 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마포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동작구] 새로워진 ‘동작키즈카페’로 모여라!
상도-흑석동 등 6곳 리모델링 후 재개소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 예약 후 이용
광고 로드중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해 8월 동작키즈카페 12호 상도어울마당점 개소식에서 어린이들에게 풍선을 나눠주고 있다. 동작구 제공
구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동작키즈카페’ 상도1·2·4동점, 신대방1동점, 흑석동점, 사당3동점 등 총 6곳을 새로 단장했다. 다양한 연령대 어린이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낡은 시설물을 보수해 공간을 재구성하고, 돌봄·운영·안전관리요원 등도 배치해 안전성을 높였다.
동작키즈카페 이용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취학 전 영유아와 보호자다. 어린이집·유치원 등 서울시의 영유아 관련 기관도 지도교사 인솔 아래 단체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개인 2000원, 단체 1000원이며, 보호자·인솔자는 무료다.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후 이용 가능하며, 지점별 운영시간과 이용 정원도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심소희 기자 sohi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