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안종찬 한국영상대 교수,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

입력 | 2024-05-24 15:56:00


안종찬 한국영상대 만화웹툰콘텐츠과 교수가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제13회 대한민국 스승상’에서 안종찬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웹툰콘텐츠과 교수가 대학교육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에 대한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기여해 온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했고 유아, 특수, 초등, 중등 및 대학 분야에서 총 11명을 선정했다.

안종찬 교수는 웹 콘텐츠 학과 및 전공 개설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진로 및 취업 지도를 진행했다. 또한 각종 사회봉사, 저작권 기증 활동에도 참여했고 이에 전문대학 학생들의 웹 콘텐츠 분야 우수 인재 양성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안 교수는 만화 웹툰, 웹 소설 그리고 웹 콘텐츠 분야로 전공을 세분화해 한국형 웹콘텐츠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안종찬 교수는 “급변하는 교육 현장에서 열정을 발휘하고 계신 전문대학 교수님들과 웹콘텐츠를 담당하시는 모든 분에게 존경을 표하며 이 상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김병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직업교육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전문대학 교수님들이 더 많은 수상의 영광을 누리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hanq@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