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타일 추천·검색 지원 유니클로 온라인스토어 연동 전 세계 19개 국가서 앱 론칭 신규 회원 유니클로 할인 쿠폰 증정
유니클로 스타일힌트 앱 실행 화면. 앱을 실행시키면 각국 이용자가 올린 패션사진이 뜬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진 하단에 유니클로 제품 정보와 비슷한 스타일링 제안이 이어진다. 제품을 누르면 제품을 실제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스토어로 넘어간다.
유니클로는 자체 개발한 패션 플랫폼 앱 ‘스타일힌트(SyleHint)’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스타일힌트는 국내를 비롯해 19개 국가에 론칭한 상태다. 소비자들이 패션 사진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유명 소셜미디어 채널인 인스타그램의 패션 특화 버전으로 이해하면 된다. 사진 속 착용한 유니클로 제품은 사진 하단 제품 소개 코너로 이어지고 온라인스토어와 연동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비슷한 스타일 패션 사진도 보여준다. 다른 SNS 채널처럼 팔로우 기능도 있다.
광고 로드중
유니클로가 16일 패션 커뮤니티 플랫폼 스타일힌트를 국내 론칭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스타일힌트는 유니클로가 개발한 글로벌 스타일링 검색 및 커뮤니티 플랫폼”이라며 “모두에게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옷을 만드는 ‘라이프웨어’ 브랜드 철학을 글로벌 공간으로 확장하는 시도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유니클로는 스타일힌트 국내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스토어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