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ARC어워즈 대상… ESG경영 ‘긍정평가’

입력 | 2023-10-09 23:22:00


롯데지주는 발간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ARC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ARC어워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다. 매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품질, 독창성, 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며 이번에는 34개국 1560여 개 제작물이 출품돼 경쟁을 펼쳤다.

롯데지주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현황 및 전략, 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반영한 점과 정보 접근성 및 이용자 편의성이 우수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고 한다. 이어 ESG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롯데지주가 발간한 보고서에는 ▲친환경 경영 선도 ▲저탄소 경영 추진 ▲혁신∙포용경영 실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구축 ▲선진 지배구조 정착 ▲주주가치 제고 ▲준법∙윤리경영 실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지주와 더불어 롯데정밀화학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2023 ARC 어워즈 PDF버전 국제부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청정 수소·암모니아 사업 ▲청정기술 도입 확대 ▲환경영향 물질 목표 수립 ▲수자원 리스크 분석 결과 등을 공개했다.

롯데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 정립에 주력하며 2021년 ESG경영을 선포한 바 있다. 이후 상장사 이사회 내 ESG위원회 설치 및 ESG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의무화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