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5-8호선 천호역, 걸어서 이동 가능 종로 등 도심 업무지구까지 30분대… 한강공원 가까워 주거 환경 쾌적 스크린 골프장-피트니스센터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도 돋보여
DL이앤씨는 오는 9월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원, 천호3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DL이앤씨 제공
일반분양 타입별 가구 수는 △44㎡ 17가구 △47㎡A 28가구 △47㎡B 21가구 △59㎡A 4가구 △59㎡B 33가구 △59㎡C 22가구 △74㎡A 11가구 △74㎡B 50가구 △74㎡C 29가구 △84㎡A 39가구 △84㎡B 9가구 등이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 위주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울 강동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청약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와 관계 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한 전체 일반분양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청년, 신혼부부 등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입지 가치 높은 ‘강남 4구’ 강동구 중심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강남 4구’인 강동구에 들어선다. 단지가 위치한 천호동 일대는 5호선, 8호선 더블 역세권의 교통 허브인 천호역과 인접해 있고 천호 역세권 일대의 쇼핑·문화생활, 한강공원을 품은 쾌적한 주거 환경 등을 누릴 수 있는 강동의 대표 중심지다. 특히 강동구가 지난 4월 1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곳에는 도시환경 개선을 목표로 도로 및 소공원 등의 기반 시설이 조성된다. 소공원 지하에는 5레인 규모의 수영장을 설치할 계획으로 한강공원, 천호공원, 단지 커뮤니티와 함께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여기에 단지 주변으로 정비 사업도 다수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가 위치한 천호재정비촉진지구(1∼3구역)를 포함해 천호(4, 8구역)·성내(3, 5구역)재정비촉진지구 등에서 정비 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일대에 약 3000가구 규모의 신흥 주거지가 형성된다.
이 중 단지와 인접한 1구역, 2구역 아파트는 청약에서 각각 35대1과 120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2구역은 지난해 7월 이미 입주했다. 특히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공동주택 아파트인 만큼 더 넓은 커뮤니티, 조경 공간을 확보해 한층 쾌적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그뿐만 아니라 천호역에는 현재 8호선 별내연장선이 공사 중(2024년 완공 예정)으로 구리, 남양주 등 지역을 한 번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호재들을 품고 강동구는 현재 명실상부한 강남4구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천호역·한강을 도보권으로 누리는 입지 프리미엄
광고 로드중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도 돋보인다. 단지에서 한강공원을 도보(약 600m)로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한 천호공원은 입주민들의 운동 및 레저 활동에 안성맞춤이다. 단지는 천호공원은 물론 한강공원까지 조망 가능(일부 세대)한 강점도 갖췄다. 이외에도 대규모 공원인 올림픽공원까지 대중교통으로 10분대면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천호역세권 일대의 풍부한 인프라로 인한 높은 생활 편의성도 기대된다. 천호동 로데오거리의 중심 상권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등의 쇼핑 시설은 물론 강동성심병원, 롯데시네마 등의 생활 편의시설들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
여기에 단지 인근 반경 500m 내 강동초, 천일중이 위치한다. 강동구립 해공도서관, 강동구립 천호도서관 등의 교육 시설도 가깝다.
브랜드 파워-차별화 설계 등 ‘주목’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출 예정이다.광고 로드중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업계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AA-)과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2023년 NCSI(국가고객만족지수)에서 높은 품질과 서비스 만족도로 업계 2위에 이름을 올린 DL이앤씨의 공급으로 시공 안전성은 물론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확보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강동의 중심 입지에서 e편한세상 넘버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향후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