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 고구려, 신화의 시대(전호태 지음·덕주)=고구려 고분벽화 연구의 권위자인 저자가 한국 문화의 원형을 고구려 신화를 통해 풀어냈다. 시조 주몽의 일대기와 수레바퀴 신, 불의 신 등 고구려인이 추앙했던 여러 신들을 소개하며 어떤 관념과 관습을 바탕으로 고구려 사람들의 삶이 펼쳐졌는지 보여준다. 2만 원.
● 일본은 왜 한국 역사에 집착하는가(홍성화 지음·시여비)=고대 한일 관계사 연구자가 30년간 일본에 있는 한반도 관련 유적을 답사한 기록을 담았다. 고대 삼한정벌론부터 근대 정한론으로 이어지는 일본인의 역사 인식을 알아야 미래 한일 관계를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다고 말한다. 2만3000원.
● 미래의 자연사(롭 던 지음·장혜인 옮김·까치)=생물학자가 지구 생물에 적용되는 생물법칙을 토대로 인류의 미래를 그렸다. 오늘날 인류 대부분이 살아가는 도시에서 생물법칙에 따른 진화가 어떻게 일어나고 있는지 밝히고, 인류가 생존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2만 원.
광고 로드중
● 헤븐(가와카미 미에코 지음·이지수 옮김·책세상)=지난해 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 최종 후보에 오른 일본 여성 작가의 장편소설. 학교 폭력과 부모의 이혼을 겪으며 방황하는 10대의 심리를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1만4800원.
● 혁신에 대한 모든 것(매트 리들리 지음·이한음 옮김·청림출판)=역사의 전환점마다 큰 역할을 한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라이트 형제가 동력 비행기를 만든 과정부터 핵폭탄 발명, 유인 우주탐사 개발 등 과학 기술 발전사를 통해 어떻게 혁신이 이뤄지는지를 짚는다. 2만 원.
● 일타 사수의 업무력 노트(장은영 지음·미래의창)=14년 차 직장인이 직장생활 잘하는 비결을 정리했다. 일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보고는 누구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고할 때 어떻게 상사를 집중시키는지 등 업무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담았다. 1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