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한국이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 추첨에서 잉글랜드, 뉴질랜드, 브라질, 에콰도르, 콜롬비아와 함께 2번 포트에 배정됐다.
FIFA는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위스 취리히의 FIFA 본부에서 21일 열리는 2023 FIFA 아르헨티나 U-20 월드컵 조 추첨 일정 및 방법을 공개했다.
원래 이번 대회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인도네시아가 이스라엘의 출전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강력하게 항의하는 바람에 FIFA는 인도네시아의 개최권을 박탈하고 아르헨티나에서 대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광고 로드중
또 3번 포트에는 나이지리아와 우즈베키스탄, 일본, 이라크, 온두라스, 피지가 속했다. 같은 대륙 팀의 같은 조 편성은 불가하기 때문에 나이지리아와 온두라스, 피지 가운데 한 팀이 한국과 같은 조에 들어오게 된다.
1번 포트에는 개최국 아르헨티나를 비롯해 우루과이, 미국, 프랑스, 세네갈, 이탈리아 등이 들어갔다. 미국이나 세네갈 정도면 한국으로서는 해볼 만한 상대다.
이 밖에 과테말라, 도미니카공화국, 감비아, 이스라엘, 슬로바키아, 튀니지가 4번 포트에 들어갔다.
한편 FIFA U-20 월드컵은 다음달 21일부터 6월 12일까지 아르헨티나에서 열린다. 아직 구체적인 경기 장소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