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선도하는 MBA]
고려대 MBA는 크게 전일제 과정인 풀타임(Full-Time) 프로그램과 야간 과정인 파트타임(Part-Time) 프로그램으로 나뉜다. 풀타임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MBA, 파트타임 프로그램으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코리아(Korea) MBA, 고급 관리자와 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그제큐티브(Executive) MBA, 급변하는 세계 금융시장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금융 특화 전문가를 양성하는 파이낸스( Finance) MBA가 운영되고 있다. 학생들은 각 MBA 과정을 통해 최고의 글로벌·전문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고려대 MBA가 신입생을 모집한다. 풀타임 프로그램인 글로벌 MBA로 미래 글로벌 CEO 육성을 위한 실무 중심의 MBA 프로그램이다.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전체 학생의 약 30%가 외국인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100% 영어로 수업이 이뤄지며 기존의 경영전략, 재무, 마케팅 외에도 ESG,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앙트러프러너십(Entrepreneurship) 등을 전공과목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MBA는 고려대 경영학 전문 석사 학위를 기본적으로 취득하며 필요에 따라 △MBA 단일 학위 트랙(1년) △교환학생 트랙(1년 6개월) △복수 학위 트랙(2년)을 선택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의 요람, 글로벌 MBA
김상용 원장
특히 복수 학위 트랙을 선택하면 1년 동안 유러피안 비즈니스 스쿨(European Business School, EBS) 또는 프랑스 ESCP 유럽 경영대학원(ESCP Europe) 중 한 곳에서 공부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과정을 마친다면 고려대 MBA 학위와 해당 교의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국내 유일 명문 비즈니스 스쿨 연합 ‘CEMS’ 협정
세계의 중심 글로벌 인재 양성, 글로벌 MIM
2023학년도 고려대 글로벌 MBA 모집은 고려대 MBA 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인터넷 원서는 4월 28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해야 한다. 관련 서류 제출은 4월 28일까지며 서류 합격자 발표는 5월 12일로 예정돼 있다.
광고 로드중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