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미래세대 성장-자립 위한 공헌활동 지속

입력 | 2023-03-31 03:00:00

[따뜻한 금융]SGI서울보증
의료-교육 등 5가지 분야 나눔
기후 변화 교육 프로그램 지원




SGI서울보증은 2021년 론칭한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바탕으로 ESG 기반의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2015년부터 ‘미래세대 성장과 자립지원’을 핵심 테마로 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2021년 중소기업과 서민경제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통합한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론칭한 뒤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SGI서울보증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대변하는 브랜드 ON은 영어로 ‘켜다, 지속하다’라는 뜻으로 경제적으로는 중소기업의 도전과 성장 지원을, 사회적으로는 상생의 나눔과 봉사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SGI서울보증의 ‘SGI ON’에서 상생의 나눔을 의미하는 ‘ON情(온정)’은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지향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의료, 교육, 주거, 환경, 지역사회의 총 5가지 분야에서 나눔의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먼저 SGI서울보증은 환아 가정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중증질환 및 특수질환 환아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미래세대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사업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열악한 교육시설 개선도 함께하고 있다.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서울시와 연계해 아동주거 빈곤가구를 지원,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환경 테마를 신규 사회공헌 분야로 추가해, 2021년부터 대학생 기후대응 서포터즈 ‘SGI 유스 플러스(Youth+)’와 함께 기후변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SGI서울보증 본사가 소재한 종로구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제공하고, SGI서울보증 각 지역본부 소재의 복지 사각지대 이웃에 대한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그 밖에도 SGI서울보증은 해외 초·중·고등학교에 정보기술(IT) 학습기기를 지원하는 ‘SGI 드림 클래스’사업을 통해 SGI서울보증의 현지 지점이 위치한 베트남 하노이에 이어, 2022년에 사무소를 개소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역의 초·중등 4개 학교에 IT 학습기기를 전달했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SGI서울보증은 1969년 설립 이래 서민과 기업의 경제생활에 필요한 보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경제와 함께 성장해온 ‘국민보험사’”라며 “ESG 경영과 포용적 금융 확대를 통해 고객의 꿈을 보증하고 희망을 더하겠다”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yunju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