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임대료 4년간 동결해주는 초품아 대단지

입력 | 2023-02-01 03:00:00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




인천 동구 송림동 일대에 입주가 진행 중인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가 임대조건을 파격적으로 변경하고 추가 임차인을 모집한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임차인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계약 후 4년간 임대료를 동결하고, 최대 9개월까지 임대료를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임대 계약을 맺는 임차인에게 최초 계약 시 6개월간 임대료를 지원하고, 2년 연장할 경우 3개월을 추가로 지원하는 혜택을 통해 최대 9개월까지 임대료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48층 2562채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이 중 전용면적 21m²∼84m² 2005채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분양 물량이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바로 앞에 송림초와 병설유치원이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이다. 동산중, 동산고, 안일여고 등 다양한 중고교도 반경 1km 이내에 있다. 수봉산도 가까워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일부 가구의 경우 확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지하철 1호선(특급·급행열차) 동인천역이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다.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40분 대에 갈 수 있고 구로·종로·서울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교통 호재도 이어져 가까운 부평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의 정차가 예정돼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송현시장, 중앙시장, 현대시장 등 전통시장이 인근에 있고, 홈플러스,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는 차량으로 10분 이내면 이용할 수 있다. 동인천길병원, 인하대부속병원, 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동인천역 파크 푸르지오는 현재 입주 중으로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