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무진, ‘신호등’ 표절 주장에 “허위사실 유포 시 강경 대응”

입력 | 2022-07-20 18:22:00


가수 이무진이 자신의 히트곡 ‘신호등’ 관련 표절 주장에 ‘사실 무근’이라며 루머 유포 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20일 “‘신호등’은 이무진 본인이 직접 겪은 감정을 토대로 만들어진 창작물이며 전체적인 곡의 구성과 멜로디, 코드 진행 등을 분석한 결과 유사 의혹이 제기된 곡과는 무관하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음악에 의혹이 제기돼 매우 유감스러운 마음”이라면서 “이무진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거쳐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별렀다.

JTBC ‘싱어게인’ 톱3 출신인 이무진은 지난해 5월 발표한 자작곡 ‘신호등’으로 음원차트를 휩쓸며 인기 가수 반열에 올랐다. 최근 온라인에서 이 곡이 일본 밴드 ‘세카이노 오와리’의 ‘드래곤 나이트’(2015) 그리고 일본 프로젝트 팀 ‘데파페코’가 어쿠스틱 버전으로 커버한 ‘드래곤 나이트’ 버전(2018)과 유사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최근 작곡가 겸 프로듀서 유희열에 대한 표절 의혹 제기 뒤 대중음악계 전방위에서 표절 관련 주장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에선 제대로 된 검증 없이 표절 의혹부터 제기하는 행태는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