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마트 찾아 ‘멸치·콩’ 집어든 윤석열…혹시 멸공?

입력 | 2022-01-08 17:00:00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동작구 이마트 이수점에서 장을 보고 있다.(국민의힘 선대본부 제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동작구 이마트 이수점에서 장을 보고 있다.(국민의힘 선대본부 제공)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8일 이마트를 찾아 ‘멸치’와 ‘콩’ 등을 사는 사진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윤 후보가 밥상물가와 백신패스 문제점 점검 차 낮 12시경 서울 동작구에 있는 이마트 이수점을 찾아 장을 보는 사진을 공개했다.

윤 후보는 직접 카트를 끌고 다니며 라면, 통조림, 사과, 멸치, 약콩 등을 담았다.

이 모습에 일각에서는 윤 후보가 이른바 ‘멸공(滅共)’ 이슈를 우회적으로 연출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다.

장을 본 마트가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였고, 골라잡은 상품에 멸치와 콩이 포함돼 있었기 때문이다.

앞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지난해 11월부터 ‘난 공산당이 싫어요’, ‘난 콩 상당히 싫다’ ‘멸공’ 등을 쓴 게시물을 연일 인스타그램에 올려왔다.

그러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트위터에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와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라고 글을 올렸다.

국민의힘 선대본 관계자는 윤 후보의 이번 이마트 방문 사진에 대해 “해석은 보시는 분들에게 맡긴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후 예술의전당 일정 중에 기자들이 ‘이마트 장 본 것은 정용진 부회장과 연관이 있냐?’고 묻자 “집에서 가까운 곳이고, 오늘 아침에 오랜만에 오전 일정이 없었다. 저희집 강아지들 간식이 떨어졌고 저도 라면하고 이런 것 좀 사서 먹으려고 가까운 데 다녀왔다”고 답했다.

정부가 내주부터 대형마트와 백화점에 방역패스를 시행하는 것에 대해선 “역학조사를 디지털 데이터화 시켜서 과학적으로 관리하고 방역정책을 세워야 하는데, 버스나 지하철 같은 밀도 있는 장소는 그냥 다니고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마트나 학원은 안 된다”며 “국민들이 이것을 받아들일 수 있겠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게 전부 과학방역이 아니고, 너무 주먹구구식 또는 많은 분들이 비판하는 정치방역 아니겠느냐”고 비판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