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새벽에 ‘김정은 전화’ 3번 받고 ‘눈시울’ 뜨거워진 북한 간부

입력 | 2021-11-09 09:11:00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청년들을 키우는데 백만 자루, 천만 자루의 품을 아끼지 말자“라고 촉구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북한은 9일 밤새워 일하며 현안을 직접 챙긴 김정은 총비서의 일화를 전하며 그의 헌신과 애민을 부각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깊은 밤, 이른 새벽에 걸어주신 전화’ 제목의 기사에서 “인민의 생활상 문제를 두고 그리도 마음 기울이시며 (김정은) 총비서 동지께서 바친 심혈과 노고가 얼마인가를 인민은 미처 다 알지 못할 것”이라며 이야기를 꺼냈다.

이에 따르면 김정은 총비서는 당 전원회의를 앞둔 지난 6월6일 밤 12시 가까운 시각에 내각의 한 책임일꾼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는 인민생활과 관련한 일련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해결대책을 세울 것을 지시했다.

이어 자정이 지난 시각, 김 총비서는 또다시 전화를 걸어 상황을 파악하고서는 대책안을 오전 중으로 보고할 것을 지시했고, 얼마 지나지 않은 새벽 3시쯤 다시 전화해 인민생활 관련 대책 마련에서 세심한 가르침을 주었다고 한다.

김 총비서가 3차례나 전화를 건 직후 북한은 7일 당 중앙위와 도 당 위원회 책임간부 협의회, 11일 당 중앙군사위 확대회의, 15~18일 당 전원회의를 연이어 개최했다.

전원회의에서 김 총비서는 인민생활 안정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항이라며 이를 위한 특별명령서를 발표했는데 신문은 이 과정에 김 총비서의 인민 사랑과 노고가 있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구체적인 일자와 시간까지 명기하며 사연을 소개하는 것으로 보인다.

전화를 받은 이 일꾼은 “눈시울이 뜨거워 오름을 금치 못하였다”며 이는 “불철주야로 이어지는 절세위인의 위민헌신의 날과 달에 새겨진 하나의 이야기에 불과하다. 총비서 동지께서 지닌 열화같은 인민사랑의 세계를 그 얼마나 뜨겁게 새겨보게 되는가”라고 말했다.

신문의 이런 보도는 북한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의 첫해인 올해 연말 성과를 다그치는 분위기 속에서 김 총비서의 헌신적인 이미지를 부각해 충성심을 이끌어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