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올랜도. 부킹닷컴 제공
여행 기업 부킹닷컴이 11월 예약 현황을 살펴본 후 공개한 주요 예약 트렌드(경향)에 따르면 실제 많은 여행객이 국내는 물론 해외 여행지로도 점차 눈길을 돌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 여행객들이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가장 많이 예약한 해외여행지로는 Δ미국 Δ스페인 Δ독일 Δ프랑스 Δ이탈리아가 상위 5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로 Δ영국 Δ괌 Δ포르투갈 Δ태국 Δ스위스가 차지하며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광고 로드중
2일 오후 제주국제공항에서 관광객들이 렌터카 셔틀버스 승차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1.11.2/뉴스1 © News1
한편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예약한 숙박시설은 호텔과 리조트가 차지했다. 호텔, 리조트가 각각 1위, 2위를 기록했으며, 홀리데이 홈, 게스트하우스, 아파트호텔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임진형 부킹닷컴 한국·홍콩·마카오 지사장은 “국내 및 전 세계적으로 여행 제한 조치가 완화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은 70%가 넘는 백신 접종률을 보여, 이번 데이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음 여행을 계획하기 시작함과 동시에 여행에 대한 자신감이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아직 예약 건의 큰 비중이 국내 여행에 치우쳐 있지만,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 또한 다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