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 통해 총 798세대 규모 ‘더샵 진주피에르테’ 공급 예정
포스코건설의 ‘더샵’ 아파트가 경남 진주시에 첫 모습을 드러낸다.
이번에 진주시에 공급되는 첫 더샵 아파트는 ‘더샵 진주피에르테’로 진주시 초전동 산1-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7개 동, 전용면적 74~124㎡, 총 79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진주시는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이 없는 비규제지역에 속한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약 7만평 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진주시 첫 민간공원 특례사업인 장재공원 민간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아파트로, 초대형 공원인 장재공원을 내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농산물 도매시장, 하나로마트, 경남도청 서부청사, 진주종합실내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더샵 진주피에르테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넒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전 세대를 4Bay, 4.5Bay, 5Bay 판상형 구조(타입별 상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다. 또 타입별로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단지는 장재공원과 연계한 공원형 단지를 조성해 쾌적함을 높일 계획이며,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건식사우나, 전타석 GDR이 적용된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멀티룸,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게스트하우스 및 시니어하우스, 키즈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을 마련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한편, 포스코건설의 더샵 아파트는 △한국표준협회 '품질만족지수(KS-QEI)' 11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주관‘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2년 연속 아파트 부문 1위 △미국브랜드키-한국소비자포럼 공동발표 ‘브랜드고객충성도’ 4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주관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높은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