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덕분에 압승…고맙고 미안” 고민정 페북에 쏟아진 조롱

입력 | 2021-04-08 10:37:00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동아일보DB


4·7 보궐선거로 38대 서울특별시장에 오세훈 시장이 당선된 가운데, 막판까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 힘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SNS에 조롱성 ‘감사 댓글’이 쏟아졌다.  

고 의원은 전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후보의 글을 공유하면서 투표를 독려했다. 글에는 “시민들의 간절함을 다시 마음에 새긴다. 주변 10분을 투표장으로 이끄실 수 있다면 우리가 승리한다”고 적혔다.  

하지만 이날 오후 8시 15분쯤 KEP(KBS, MBC, SBS) 공동 출구(예측) 조사를 통해 국민의힘 승리가 예측되자 고 의원에 감사를 전하는 댓글이 달리기 시작했다.

이들은 “오세훈 시장 당선에 크게 기여해준 민주당 ‘엑스맨’ 고 의원님 정말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좋은 활약 기대하겠다”, “미안하고 고맙다”, “서울시장 만들어주려고 광진 이긴거냐” 등 조롱했다.

고민정 의원 페이스북 댓글.


일부 누리꾼은 “이런 날 엎드려 우는 사진이 딱인데”, “울다 잠든 사진 올려주세요” 등 비꼬았다. 최근 고 의원은 유세 도중 만난 시민의 위로에 눈물을 보이고 책상에 엎드려 쪽잠을 자는 모습을 페이스북에 연이어 올리면서 ‘감성 유세’라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이에 앞서 고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를 ‘피해 호소인’이라고 불렀다가 논란이 일자 박 후보 캠프 대변인직에서 물러났다. 이후 지난달 24일 페이스북에 ‘빨간색’을 뽑으면 ‘탐욕’에 투표한 것이라는 취지의 게시물을 올려 논란이 됐다.

사전투표 첫날인 지난 2일에는 투표를 마친 후 엄지에 도장을 찍은 인증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재해 뭇매를 맞았다. 방역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닐장갑을 벗지말도록 당부한 바 있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