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특화·실내수영장·혁신평면 도입 지상 최고 28층·24개동·총 1926가구 규모 비규제지역으로 청약·대출 용이 GTX-A노선·3호선 연장 등 교통호재 관심
광고 로드중
제일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5블록에서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는 지하 2~지상 28층, 24개동, 전용면적 59·74·84㎡, 총 1926가구로 구성된다.
약 2000가구에 달하는 대단지 프리미엄을 살리기 위해 ‘힐링’ 콘셉트 아파트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특화시설과 수영장을 갖춘 커뮤니티시설, 혁신평면 등을 도입해 운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주거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파주시 운정신도시는 1·2·3지구로 나눠 개발되는 2기 신도시다. 1649만6000㎡ 규모 부지에 총 7만8000여 가구, 20만5000여 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신도시로 완성된다. 1·2지구는 이미 개발이 완료됐다. 마지막 개발지구인 3지구는 695만㎡ 부지에 공동주택 3만2000여 가구, 8만 여 명의 인구수용이 계획됐다.
광고 로드중
단지 바로 앞에는 초·중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다. 지산초와 한가람중, 지산고 등 주변 교육시설도 눈여겨 볼만하다. 근린생활시설은 단지 주변에 계획돼 있다. 대형마트로는 이마트 파주운정점과 홈플러스 파주운정점 등이 있다. 개발호재로는 대학병원과 의료연구센터, 의료바이오기업 등이 조성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사업과 수도권 북부지역 첨단산업 핵심지역으로 조성될 운정테크노밸리 사업 등이 꼽힌다.
제일건설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파주 운정 제일풍경채를 건강과 여가를 챙길 수 있는 ‘뉴 라이프 플랫폼’ 단지로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숲속 오솔길을 걷는 듯한 1.2km 단지 내 산책로를 마련하고 안개연못과 인공폭포, 휴게시설, 물빛분수 등으로 꾸밀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실내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갖춰진다.
여기에 남향 위주 동 배치와 맞통풍 구조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고려했고 전 가구 4베이(Bay) 구조가 도입돼 개방감도 높였다. 드레스룸과 펜트리, 다목적실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대단지에 걸맞은 상품성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파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다른 수도권지역에 비해 청약 요건이 자유롭고 대출도 수월해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한편 제일풍경채는 42년 건설 노하우와 검증된 기술력으로 소비자 인지도롤 쌓아온 제일건설의 아파트 브랜드다.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아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을 3회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 신용평가등급은 AA등급을 받는 등 건설 명가로 기반을 다지고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