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빤 옷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빨랫감은 쌓이는데 비는 계속 오고, 어쩌죠?”
“땀 뻘뻘 흘리면서 매일 셔츠 다림질을 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짜증이 나네요.”
여름이 되면 의류 관리와의 소리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부지런히 옷을 세탁하고 널고 땀을 뻘뻘 흘리면서 다림질을 해봐도 돌아오는 건 좀처럼 가시지 않는 쿰쿰한 냄새와 어느새 또 쌓여 있는 빨랫감, 돌아서면 다시 구겨지는 셔츠다.
높은 온도와 습도, 그리고 땀은 세균이 증식하기에 가장 좋은 조건이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인한 감염에 계속 주의해야 하는 시기다. 신경 쓸 것도 걱정할 것도 많은 계절에 삼성전자 의류 케어 가전 삼총사가 빨래 걱정, 위생 걱정만큼은 가볍게 해준다.
쉽지 않은 여름철 의류 관리 고민을 단번에 해결하는 비장의 무기는 알아서 감지하고 알아서 행동하는 ‘센서’에 있다.
탁도 센서로 세탁 성능은 높이고, 세탁 시간은 줄이는 그랑데 세탁기 AI의 ‘AI 맞춤세탁’
삼성 그랑데 세탁기 AI의 ‘AI 맞춤세탁’은 이런 걱정을 쉽게 해결해준다. 먼저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정량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준다. 세탁 중에는 탁도 센서가 세탁물의 오염도를 감지해 세탁과 헹굼 시간을 조절한다. 오염도가 높을 땐 세제양과 헹굼 횟수를 추가하고 오염도가 낮을 땐 세탁 시간을 단축한다.
그랑데 세탁기 AI만의 탁도 센서는 정확한 오염도 감지를 통해 세탁 성능을 높이고 불필요한 추가 세탁 시간을 줄인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실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표준 세탁’과 비교할 때 ‘AI 맞춤 세탁’을 활용하면 오염도가 높은 세탁물의 경우 세탁 성능이 14%나 향상됐다. 오염도가 낮은 세탁물은 동일한 세탁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세탁 시간이 9% 단축됐다.
광고 로드중
온도 센서로 여름 이불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건조하는 그랑데 건조기 AI의 ‘AI 초고속 건조’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는 빠르고 정확한 건조로 여름철 침구 관리에 최적이다. 기존 습도 센서에 온도 센서를 추가로 활용한 ‘AI 초고속 건조’로 건조 정확도를 높이고 건조 시간은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그랑데 건조기 AI는 건조통 앞면과 뒷면에 온도 센서가 각각 장착돼 있다. 온도 센서는 공기가 들어갈 때(뒷면 히터 쪽) 온도와 나올 때(앞면 필터 쪽) 온도를 감지한다. 그리고 두 온도 간의 차이로 건조 정도를 추가로 측정한다.
그랑데 건조기 AI는 온도 센서를 포함해 모두 9개의 센서를 탑재했다. 이 센서들이 주기적으로 건조기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감지한다. 과하게 건조되는 것을 막고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찾아낸다. 한층 섬세해진 센서 덕분에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건조해 에너지와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줄어든다.
여름 이불 한 장을 건조하는 데 드는 시간을 비교해보면 그 차이가 확연하다. 기본 2시간 이상 소요되는 건조기에 비해 그랑데 건조기 AI는 면 소재 이불의 경우 83분, 폴리에스테르 합성 소재의 경우 64분으로 훨씬 빠르게 건조할 수 있다. AI 초고속 건조로 보송하게 마른 이불이 살갗에 닿을 때 기분은 상쾌하고 마음은 편안해진다.
습도 센서로 빠르게, 이젠 땀 흘리며 다림질하지 말고 에어드레서로 ‘스마트 건조’ 하세요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는 ‘다리미 없이 다림질하기’로 여름철 의류 관리 고민을 해결한다. 방법도 아주 쉽다. 세탁이 완료된 옷을 바로 에어드레서에 걸어 ‘스마트 건조’ 코스를 시작하면 된다. 내부에 습도 센서가 장착돼 있어 습도를 감지한 뒤 그 정도에 따라 건조 시간을 정확하게 관리한다. 특히 에어드레서는 다른 의류관리기 대비 최대 38분까지 건조 시간을 줄였다.
광고 로드중
에어드레서는 스팀으로 생활 주름도 간편하게 제거한다. 대용량 모델에 추가된 바지 무게추를 활용하면 다림질 없이도 간편하게 바지 주름을 잡아줘 정장, 교복 바지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에어드레서 대용량의 긴 옷 케어존 덕분에 여름철에 자주 입는 롱 드레스도 구김 없이 관리하는 등 온 가족의 다양한 의류를 새 옷처럼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여름철에는 의류 관리가 더욱더 번거롭다. 신경 쓸 부분이 많고 손이 갈 일도 많아 부담이 가중된다. 최소한의 노동력으로 옷과 침구를 깔끔하고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똑똑한 의류 케어가 시급하다.
삼성전자 의류 케어 3종은 여름 무더위와 장마로 인한 의류 관리의 어려움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불쾌한 냄새부터 시간과 노력까지 막막했던 여름철 의류 관리를 속 시원하게 바꿔줄 현명한 선택은 삼성 의류 케어 가전뿐이다. ‘정밀한 센서’로 무장한 삼성 의류 케어 삼총사가 소비자를 대신해 살림꾼 역할을 톡톡히 해준다. 여름을 맞는 마음이 한결 가벼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