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새해 꼭두새벽부터 \'리니지2M\'의 초대형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에 큰 파장을 예고했다.
엔씨(NC)는 9일 판교 엔씨소프트 R&D센터 지하 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리니지2M\'의 기존 진행상황과 향후 과제, 그리고 초대형 업데이트인 \'상아탑의 현자들\'을 공개했다.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자료출처-게임동아)
특히 \'상아탑의 현자들\'은 오늘(9일)부터 23일까지 사전예약에 돌입하며, 엔씨(NC)는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2\'를 비롯하여 강력한 출석 아이템, 그리고 영웅 클래스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TJ 얼리버드 쿠폰\'을 사전예약자 보상으로 발표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성구 리니지2M 총괄 프로듀서(자료출처- 엔씨소프트)
광고 로드중
또 이번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이후 올해 가을이 되기 전에 타 게임사가 절대 구현할 수 없는 입체적인 최대 규모의 공성전을 모바일에서 구현해, 서버를 넘나드는 최고의 군주로 수만 명이 하나의 전장에서 전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성구 리니지2M 총괄 프로듀서(자료출처- 엔씨소프트)
이어 단상에 오른 백승욱 \'리니지2M\' 개발실장은 이성구 프로듀서와 별개로 \'게이머 소통\'에 대한 부분을 강조하고 나섰다.
백승욱 개발실장은 "런칭 이후 모든 지표가 우상황되고 있다."며 "24시간 세밀하게 지표를 확인하면서 게이머들의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실제로 레벨 30에서의 장벽, 필드 득템 회의론, 보상 독점 등에 대한 부분이 지적됐지만 백 실장은 지적이 나온지 6시간 만에 밸런스 수정을 단행하는 등 발빠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리니지\'의 세계에 처음 도전하는 분들을 위해 더욱 \'라이트한\' 리니지2M이 될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자료출처-게임동아)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스 오르펜(자료출처-엔씨소프트)
광고 로드중
이외에도 백승욱 개발실장은 "영웅의 힘을 극대화하는 신규 영웅 무기와 방어구가 등장할 예정"이라며 새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부추겼다.
한편, 엔씨(NC)는 오늘(9일) 낮 12시부터 이번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자료출처-게임동아)
게이머들은 오늘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과 \'생명의 돌\', \'사이하의 숨결\' 등의 아이템을 매일 각 하나씩 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을 하면 \'오렌의 비밀상자\', \'계승자의 장비세트\',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2\', 그리고 \'TJ 얼리버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