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리턴업 발효효소 홍삼플러스’
광고 로드중
나이가 들수록 체력이 약해져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50세가 넘었다면 체력 유지를 위해 무엇보다 소화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소화가 건강 유지를 위해 중요한 것은 영양소가 체내로 흡수돼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몸에 좋은 걸 먹어도 제대로 소화 안 돼 영양소가 흡수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다. 또 소화가 잘 안 되면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결국 소화가 잘 되는 것이 건강의 관건인데 이때 주목해야 하는 것이 바로 ‘효소’다.
소화에는 치아로 음식물을 잘게 자르는 물리적 소화 작용이 있다. 또 소화효소에 의해 음식물이 분해되는 화학적 소화 작용도 있다. 음식물의 영양소는 반드시 효소가 작용해야만 소화와 체내 흡수가 가능해진다. 탄수화물 분해에 필요한 ‘아밀라아제’, 단백질 분해에 필요한 ‘프로테아제’가 바로 그것이다. 소화효소는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물질이지만 문제는 나이가 들수록 그 양이 급격하게 줄어든다는 점이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침 속 아밀라아제 함량은 20대의 효소량에 비해 30분의 1밖에 되지 않는다고 한다.
광고 로드중
‘리턴업 발효효소 홍삼플러스’는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기념으로 4개월분 구매 시 정상가의 50% 할인, 8개월분 구매시에는 50% 할인에 노르웨이 오메가3 2개월분을 추가 증정한다. 상담 및 구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