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중부판/캠퍼스 소식]서원대 外

입력 | 2019-10-17 03:00:00


○…서원대(총장 손석민)는 17, 18일 청주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먹으로 찾는 동아시아 인쇄사’라는 주제로 ‘청주 먹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 학술대회에서 국내의 먹, 인쇄활자 전문가와 중국, 일본, 프랑스 등 국외 전문가들이 먹과 활자를 통한 인쇄문화 발전에 대해 조명할 예정이다. 또 오민준 서예가의 서예 퍼포먼스, 경북대 엄태진 교수의 기조강연 ‘조선왕조실록의 먹’과 국립중앙박물관 성재현 학예연구관의 특별강연 ‘고려먹 단산오옥’이 진행된다.

○…강원대(총장 김헌영) 도서관은 16일 글로벌경영관 콘퍼런스홀에서 오동진 영화평론가를 초청해 북콘서트 ‘영화로 만나는 문학’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가 공동으로 마련한 ‘춘천시민과 함께하는 인문학 파노라마’. 이와 함께 중앙도서관 2층 로비에서는 18일까지 도서관 유휴도서 무료 나눔과 도서 전시, 베스트 도서 투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림대(총장 김중수)는 14일 교내 캠퍼스라이프센터에서 춘천시와 지역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김 총장과 이재수 춘천시장 등 19명이 참여한 이날 간담회에서는 대학도시 활성화와 양 기관의 상생을 위한 오픈캠퍼스, 인구 늘리기 등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충북대(총장 김수갑) 도서관은 다음 달 8일까지 재학생과 교직원,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청주시민과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사진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응모 분야는 △도서관의 낭만 그리고 추억 △마음속의 힐링, 오감으로 책을 느끼다 등이다. 1인당 3점 이내로 제출서류와 함께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입선 12명을 선정해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준다.

○…대전대(총장 이종서) 산학협력단 시군구 지원사업단(단장 서영욱)이 2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019 대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지원사업 2차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전시가 지원하는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지원사업(비R&D)’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시 소재의 재활용공예 기업과 ICT 기업 및 ICT·재활용공예 융합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다. 대전시 소재 기업이라면 창업 연수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