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SK 와이번스가 자체 팟캐스트 방송인 W라디오 시즌 2를 18일 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 채널인 ‘PLAY With’를 통해 오픈했다.
W라디오 시즌2의 타이틀은 ‘너와 나의 케미스트리’로 선수단뿐만 아니라 팬, 응원단, 프런트, 야구 관계자 등 2명 이상의 절친 또는 색다른 조합의 출연진으로 꾸며진다. W라디오 시즌2는 케미 연구소, ¤토리, W인사이트 코너로 구성되며, 메인 DJ로는 17시즌 ‘W다이어리’, 18시즌 ‘W라디오 시즌1’을 진행했던 이보라 씨가 맡게 됐다.
‘케미 연구소’ 첫 게스트로는 국내 최강 4·5 선발인 박종훈, 문승원이 출연해 그들만의 특별한 우정을 공개했다. 2011년 야구월드컵에서의 첫 만남, 룸메이트와 배트민턴에 담긴 특별한 사연, 두 선수의 인간적인 매력, 2019시즌 상대 성적 예상, 애정도 테스트, 팬들의 질문 등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추후 게스트로 노수광·강승호, 이승진·김택형. 최정·최항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마지막으로 구단 내부자 시선으로 시즌 전망, 프리뷰, 선수 분석 등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해 인기가 높았던 ‘W인사이트’는 Data 분석 그룹 박윤성 매니저가 시즌1에 이어서 출연할 예정이다.
W라디오는 국내 프로야구단 중 최초로 구단이 직접 제작하는 팟캐스트 형식의 방송으로 2018년 3월 19일 런칭해 올해 3월 4일까지 총 47주간 231개 콘텐츠를 제작했다. 약 280만 재생을 기록하며 야구가 없는 월요일에 야구 콘텐츠에 목말랐던 팬들의 갈증을 달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서다영 기자 seody30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