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2020년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바뀐다. 2019년 내년 시험은 절대평가로 평균 60점 이상만 맞으면 합격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많은 수험생들이 내년도 시험 합격을 노리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차 시험의 경우 1년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 내년도 합격을 원한다면 지금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그렇다면 주택관리사에 최종 합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있을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전략을 5단계 공부법을 소개했다.
광고 로드중
단계는 기초개념 정립, 기본이론 완성, 단계별 실력 점검, 실전 능력 배양, 파이널 전략 수립 순이다.
기초 개념 정립 단계는 처음 입문하는 학습자를 위한 것으로 각 과목에 대한 기초 지식과 이론을 파악하게 된다. 기본 이론 완성 단계에서는 기본 이론은 3순환하면서 전 과목의 개념과 이론을 완벽하게 이해하게 된다.
단계별 실력 점검 단계에서는 취약 부분을 중심으로 핵심 요약 및 문제풀이를 진행하고, 단기간에 학습 윤곽을 잡아 주어 효율을 극대화하는 심화 학습을 하게 된다.
뒤이어 실전 능력 배양 단계에서는 출제위원급 교수진이 엄선한 예상문제를 풀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해 전 과목 합격 안정권 점수를 유지해야 한다.
광고 로드중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