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최근 1인 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기업 등 중소 규모 기업체가 늘어나면서 수도권 지역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도심 오피스에 비해 분양가나 관리비가 저렴한 것 외에도 전용률이 높고 호실별 소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가 적용되지 않고 전매제한도 없다.
각종 세제혜택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오는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하는 경우 취득세 50%와 제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 경우 법인세, 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 세제 혜택이 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제1·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진입이 수월하고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과 접근성이 뛰어나다. 김포도시철도(2019년 예정)라는 개발호재까지 품고 있다.
광고 로드중
교통환경 역시 우수하다.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며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여의도, 마곡,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가격은 3.3㎡당 500만 원대로 책정됐으며, KB국민은행에서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김포시 김포한강2로 23번길 42(장기동, 3층 304호)에 마련됐다.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jisu@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