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송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광고 로드중
입학장학생 매 학기 5명 선정… 등록금 최대 75% 상당 장학금 지원
2014년 3월 송도의 인천글로벌캠퍼스에 둥지를 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가 2018년 가을학기부터 신입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글로벌 장학생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매 학기 5명의 입학장학생을 선발해 재학기간 동안 다양한 교육적・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 가을학기부터 운영되는 ‘글로벌 장학생 프로그램’은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글로벌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입학장학생에게는 전담 멘토 교수가 배정되어 연구프로젝트와 학술지 기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인턴쉽 우선권, 총장 세미나 참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국 조지메이슨대학교에서 수학하는 1년을 제외한 한국캠퍼스에서 수학하는 3년 동안의 등록금 중 최대 75%를 장학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스티븐 리 총장은 “새롭게 도입될 ‘글로벌 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전담 멘토 교수와 더욱 긴밀한 학문적 교류를 갖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이 보다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더욱 뛰어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는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예비 지원자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입학설명회 참석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