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참여와 확산 이끌어낸 ‘갤럭시 팬 파티’
갤럭시 팬 파티 in 서울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자인 ‘딩고’ 우상범 대표가 ‘갤럭시 S9·S9+’의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한 요리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관객들은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시대를 설명하는 우 대표의 프레젠테이션에 흥미로운 표정으로 몰입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갤럭시 S9·S9+’가 변화시킬 모바일 콘텐츠 시대를 소개하는 딩고 우상범 대표
갤럭시 브랜드에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준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마련한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팬덤(Fandom) 마케팅의 본격적인 개막을 알리는 새로운 형식의 문화 마케팅이다.
갤럭시 팬 파티 in 대구 ‘포토존’
갤럭시 팬들은 ‘갤럭시 마니아’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온·오프라인상에서 ‘갤럭시 팬 파티’에 대한 만족감과 제품의 구매 니즈 등 다양한 버즈를 확산시키고 있다. 5개 도시에서 팬 파티가 진행되는 동안 SNS상에는 총 3361건의 게시물이 업로드되고, 약 204만 건의 인터랙션이 발생하는 등 자발적인 확산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광고 로드중
갤럭시 팬 파티 in 서울 ‘갤럭시 스튜디오 라이프스토리 존’
젊은 세대가 즐겨 찾는 핫 플레이스에 파티 공간을 마련한 것은 물론이고 개성 있는 인증샷을 위해 조경 포토존과 다양한 오브제도 설치했다.
좌석과 스탠딩석 등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입장 팔찌, 푸드박스 등 파티 분위기를 연출해 팬들의 흥을 고조시켰다.
갤럭시 팬 큐레이터들의 오프닝 무대 인사
광고 로드중
특히 중국, 미국, 프랑스, 스페인, 아랍 5개국의 실제 소품들을 이용한 빅스비 로드는 빅스비 비전의 유용함과 우수성을 제대로 알린 것으로 평가받았다.
슈퍼 슬로우 모션을 형상화한 제이블랙의 댄스 퍼포먼스
이어서 무대 위에 직접 등장한 ‘갤럭시 팬 큐레이터’들의 모습을 통해 이번 파티의 주인공이 ‘갤럭시 팬’이자 바로 일반 소비자들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갤럭시 팬 파티 in 광주 ‘갤럭시 스튜디오’
오랜 갤럭시 유저인 가수 김태우가 S9으로 갤럭시 팬과 셀피를 촬영하는 모습
행사에 참가한 한 팬은 “갤럭시 자부심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뿌듯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전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갤럭시 팬들의 위상과 뜨거운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어 감격적이었다”며 “앞으로도 갤럭시 팬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갤럭시의 팬덤을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도록 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