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적성우수자전형도 확대한다. 363명의 학생을 적성우수자전형으로 선발한다. 교과 60%에 적성고사 40%를 반영해 뽑으며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적성우수자전형은 단과대학마다 배점 비율이 다르다. 수학을 잘하는 학생은 공과대를, 국어에 강한 학생은 인문·사회과학대를 지원하는 게 유리하다.
적성고사는 EBS와 연계된 교과과목 위주로 출제된다. 수능을 준비한 수험생들은 별도로 준비를 하지 않아도 적성고사를 풀 수 있다. 한성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모의적성고사와 기출문제를 살펴보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광고 로드중
학생부교과전형은 교과 100%를 반영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교과반영은 △크리에이티브인문예술대학·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디자인대학은 국어·수학·영어·사회 교과 전 과목 △IT공과대학은 국어·수학·영어·과학 교과 전 과목 등을 반영한다.
수시에 지원하는 수험생은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는 게 중요하다. 교과 성적이 우수한 지원자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고려해 학생부교과전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적성우수자전형 △한성인재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졸업자 △특성화고교졸업재직자 등은 전형 방법과 지원 자격 등을 확인해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지원해야 한다.
한성대는 서울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야간학과를 운영한다. 주·야간 학과 모두 같은 전임교수가 강의한다. 야간학과는 수업이 저녁에 진행된다는 점만 빼면 주간학과와 비교할 때 학교생활, 졸업 등에서 차별점이 없기 때문에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조규태 입학홍보처장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