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중부판/캠퍼스 소식]청주대 外

입력 | 2017-08-29 03:00:00


○…청주대(총장 정성봉) 스포츠의학과는 발목 재활운동이 필요한 뇌병변 장애인을 모집해 상당구보건소, KAIST와 함께 8주간의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은 20세 이상 뇌중풍(뇌졸중), 뇌손상 등 뇌병변 장애 판정을 받고, 발목 경직으로 걷기에 불편을 겪는 장애인 120명이다. 운동은 주 2회 30분 동안 하며, KAIST에서 개발한 지능형 발목재활 로봇을 사용해 발목운동과 운동기능 평가도 진행한다. 비용 부담은 없다. 043-229-8624

○…충남대(총장 오덕성) 재학생들이 미국 블룸필드대에서 내달부터 한 학기 동안 영어교육과 현지 기업 인턴십을 진행한다. 충남대와 미국 뉴저지 블룸필드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영어 능력을 기른 뒤 의류패션, 병원, 교육기관, 공업 분야 연구소 등 다양한 기관에서 글로벌 기업 문화를 익히고 글로벌 능력을 기른다.

○…청주권 8개 대학이 9월 1일부터 대학 도서관 공동 이용을 시행한다. 참가 대학은 충북대, 꽃동네대, 서원대, 청주교대, 청주대, 충북보건과학대, 충청대, 한국교원대 등이다. 이용자는 해당 대학 홈페이지에서 타 도서관 이용 의뢰서를 받아 방문한 뒤 회원 등록을 하면 된다. 자료 대출은 2권까지 10일간 가능하다. 또 여름철과 겨울철 방학 기간 열람실 이용도 할 수 있다. 이번 공동 이용은 6월 2일 8개 대학 간 협약에 따라 시행된다.

○…KAIST(총장 신성철)가 29∼31일 대전 KAIST 본원의 ‘류근철 스포츠콤플렉스’에서 취업박람회를 연다. 삼성SDS와 삼성디스플레이 LG전자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한화케미칼 포스코 효성그룹 LS전선 세트렉아이 티맥스소프트 SK이노베이션 등 대기업과 KAIST 동문 기업, 외국계 기업, 병역특례 전문기관 등 모두 71개 기업이 참가한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총장 이창수)는 충주시와 함께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모한 ‘2017년도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가 지역 인문자산을 활용해 강좌, 체험, 축제 등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와 충주시는 4억5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해 9월부터 3년 동안 다양한 인문역사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