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골든걸]“맥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내 얼굴에 맞는 맞춤 메이크업 배워요”

입력 | 2017-04-07 03:00:00

동아일보 골든걸과 함께한∼ 맥(M·A·C) 메이크업 서비스 뷰티 클래스 현장!




최근에는 자신의 얼굴과 스타일에 어울리는 ‘나만의 메이크업’을 즐기는 것이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가 되고 있다. 글로벌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에서는 동아일보 골든걸 독자 10명을 초대해 맥의 숙련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내 얼굴에 맞는 맞춤 메이크업 스킬’을 배워보는 뷰티 클래스를 열었다.

수업 시작 전, 먼저 참가자들은 모두 테이블 위에 놓인 맥의 클렌징 제품으로 오늘 하고 온 메이크업을 모두 말끔히 지웠다. 그런 뒤 본격적으로 맥의 대표 무료 메이크업 서비스인 ‘M·A·C 123 서비스’가 15분 동안 진행됐다.

‘M·A·C 123 서비스’는 ‘퀵 자가 진단 피부 테스트’ 설문지를 작성한 뒤 맥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내 피부 상태에 따른 퀵 터치업(3단계 베이스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맥만의 메이크업 서비스다. 매장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설문지 작성 후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상담을 통해 ‘깔끔보송’, ‘윤기촉촉’, ‘매끈결광’ 중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른 베이스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으며, 평소 고민되는 피부 트러블 케어법과 제품 사용법 등 다양한 뷰티 노하우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어 본격적으로 맥 메이크업 베스트셀러 아이템들로 구성된 메이크업 키트를 활용해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우는 실습 클래스인 ‘맥 테크닉’ 프로그램이 70분간 진행됐다. 클래스에 참가한 10명의 골든걸 독자 중 깜짝 퀴즈를 맞힌 3명에게 맥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공하는 1:1 맞춤 메이크업 레슨을 받아보는 기회가 주어졌다.

이렇게 골든걸 독자 3명이 맥 매장에 따로 마련된 공간에서 맞춤 메이크업 레슨을 받는 동안 다른 7명은 맥 코리아 스페셜 이벤트 팀의 김혜림 팀장에게 봄과 잘 어울리는 화사한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워보는 ‘맥 테크닉’ 시간을 가졌다.

이 날 강사로 나선 김 팀장이 먼저 모델에게 메이크업 시연을 하면, 참가자들은 테이블 위의 맥 메이크업 키트 제품들로 자신의 얼굴에 맞게 메이크업을 직접 해보는 형식으로 클래스가 진행됐다. 내 얼굴형에 맞는 눈썹 그리기에서부터, 화사한 아이 메이크업과 아찔한 속눈썹 연출법, 자연스럽게 홍조 띤 얼굴을 만드는 블러셔 사용법, 포인트 립 메이크업까지 전문가의 메이크업 스킬을 꼼꼼하게 배울 수 있었다.

이번 맥 뷰티 클래스를 통해 자신의 피부와 얼굴형에 맞는 메이크업을 완성한 참가자들은 서로의 메이크업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동안 혼자 메이크업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맥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자세히 물어보며 봄꽃처럼 활짝 웃는 웃음이 끊이질 않은 분위기가 클래스 내내 가득했다.



전문가의 메이크업 스킬 배울 수 있는 맥 메이크업 서비스 프로그램 2



M·A·C123


3단계로 완성하는 심플 메이크업 서비스. 매장에서 나의 피부와 원하는 스타일 등에 대한 ‘퀵 자가진단’ 설문지를 간단히 작성한 후, 맥 아티스트가 피부 타입에 맞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3단계로 연출해준다. 15분간 진행되며 매장 방문 고객은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전국 맥 매장에서 매월 셋째 주 화·수·목요일에 진행.

맥 테크닉

맥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메이크업 키트를 가지고 고객들이 직접 실습하며 메이크업 테크닉을 배우는 클래스 형 메이크업 워크숍. 매장 단위로 진행되며 MAC TECHNIQUE 어플을 통해 오픈된 클래스 확인 후 예약하면 된다. 1시간30분간 진행되며 무료다.

■봄꽃처럼 화사한 얼굴 만드는∼ 맥 메이크업 아이템 베스트 4



라이트풀 C SPF 50/PA+++ 퀵 피니시 쿠션 컴팩트


맥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쿠션으로 일명 ‘셀피커버쿠션’으로 불린다. 완벽한 커버력, 매끈한 피부결, 강력한 지속력을 갖췄다. 피부에 가볍게 발리며 내추럴한 피부 톤을 연출한다. 해조류의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C 유도체가 결합된 마린-브라이트 포뮬라가 피부를 투명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12g×2(리필 포함) 5만5000원 대.



아이섀도우

뛰어난 발색과 다양한 색감으로 자유로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주는 아이섀도. 다양한 타입별 질감과 풍부한 컬러가 폭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오른편 제품은 파라디스코(Paradisco) 펄이 있는 밝은 핑크코랄 컬러. 1.5g 2만6000원 대. .



버시컬러 스테인

립글로스의 반짝임과 립 틴트의 물들임을 하나로 담은 제품. 부드러운 오일이 스며들듯 크리미하게 발려 일명 ‘슈가 글레이즈 틴트’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반짝반짝 빛나면서 생기 넘치는 입술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왼쪽 제품은 트룰리 에버라스팅(Truly Everlasting) 밝은 웜 핑크 컬러. 8.5mL 3만4000원 대.

립스틱

촉촉하고 가벼운 느낌을 오랫동안 지속시키며 발색력이 뛰어나다. 매트한 것부터 투명한 마무리감을 주는 것까지 다양한 텍스처와 컬러가 있다. 오른편 제품은 릴렌트리슬리 레드(Relentlessly Red) 밝은 핑크빛 코랄 컬러. 3g 3만원 대.




■M·A·C 123을 체험해보니···


김유라(30)

내 피부 타입과 원하는 메이크업을 ‘깔끔보송’, ‘윤기촉촉’, ‘매끈결광‘ 세 가지로 알기 쉽게 정리해놓은 ‘퀵 자가 진단 피부 테스트’ 설문지가 꽤 유용했어요. 직접 선택한 룩으로 기본 베이스 메이크업을 받으면서 맥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다양한 피부 트러블 케어법이나 제품 사용법, 어떤 제품을 함께 쓰면 좋은지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몰입도 잘되고 ‘나만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대로 받은 느낌이 들었어요.

■맥 테크닉을 체험해보니…

정다운(27)

평소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았어요. 이번 뷰티 클래스는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피부 표현 기초에서부터 눈썹 그리기, 아이 메이크업, 사랑스러운 치크 & 립 메이크업까지 꼼꼼하게  노하우를 전수받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메이크업 시연을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내 얼굴에 직접 해볼 수 있는 시간이라 더 알기 쉽고 유익하게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었어요.



■1:1 맞춤 메이크업 레슨을 체험해보니…

박소현(24)

맥의 전문 아티스트에게 1:1로 메이크업 레슨 서비스를 받아보니 이제 메이크업을 자신 있게 할 수있을 거 같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자세한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며 얼굴 한쪽을 시연하고 나머지 한쪽을 제가 직접 해볼 수 있어 내 얼굴에 맞는 메이크업 실전 팁을 더 확실히 배울 수 있었어요. 내 피부 톤과 어울리는 컬러, 메이크업 제품 사용 팁 등 내 눈높이 수준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어요.



기획/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진행/이담비(클래스 진행자)
사진/방문수(생활 포토그래퍼)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