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디자인
주철영 대표
유망 스타트업 아이티디자인(대표 주철영)이 선보인 아이디어 제품 ‘케이에스 메모리즈(KS Memorize)’가 바로 그것. 시제품으로 출시된 ‘케이에스 메모리즈’는 자체 개발한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로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의 동시 충전을 가능케 한 일체형 스마트폰 케이스다.
블루투스 무선이어폰을 스마트폰 케이스에 휴대 장착할 수 있고, 케이스에서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따라서 별도 충전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휴대, 분실에 대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무선이어폰 외에도 다양한 소형 디바이스 충전시스템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고 로드중
반도체 디스플레이 회사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했던 주 대표는 모바일시스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30여 개의 관련 기술특허를 보유해 주목받고 있다. 특허 받은 NFC 무선충전시스템은 한국나노기술원과 중진공 청년사관학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도움으로 개발됐다.
주 대표는 “국내 유일의 원천기술로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이 경험하지 못한 제품을 속속 선보여 IT 디바이스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 대표는 2015년 대한민국 특허대전 수상, 자랑스러운 기업인상 국가유공표창, 창조경제타운 추천아이디어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