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영어공부…시원스쿨, ‘2017년형 시원스쿨 패밀리탭’ 출시

입력 | 2017-01-23 17:50:00


대한민국에서 영어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입시는 물론 취업과 이직, 승진에 이르기까지 영어실력은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됐기 때문이다. 심지어 자녀 교육과 해외여행에서도 영어 활용 능력은 꼭 필요하다. 이제는 10대부터 70대까지 모두가 영어에 손을 놓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생활 깊숙이 영어가 관여하고 있는 만큼,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정규 학교 교육에서 배운 문법 중심의 획일적인 영어공부는, 영어에 대한 흥미와 능률을 떨어뜨리는 주범으로 꼽힌다. 단순히 암기식 학습에 길들어져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에 시원스쿨이 ‘2017년형 시원스쿨탭’을 출시했다. LG G패드2 8.0에 모든 강의가 내장돼 있는 형태로, 남녀노소 모든 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패밀리탭이다. 성인을 위한 시원스쿨의 기초회화 전 강의 245강과 영어회화를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세하영 영어스토리북 콘텐츠 260권, 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키즈 전문 강의가 모두 수록됐다.


시원스쿨 패밀리탭은 기초가 없어 고민하는 20대는 물론이고, 따로 영어를 배울 시간이 없어 바쁜 직장인,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과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 모두에게 효과적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다양한 영어 강의뿐만 아니라, 단어 암기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시원스쿨 ‘암기고래 앱’도 탑재돼 있다. 2만여 개의 핵심 단어를 단어별로 설명해주며, 원하는 타임을 정해 해당 설명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고 재미있는 이미지도 추가돼 더욱 흥미롭게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시원스쿨 패밀리탭은 월 3만8000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올 한 해 영어 공부를 목표하신 분들이라면 주목해볼 만 하다”면서 “앞으로도 온 가족이 모여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이원상 기자 leews111@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