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총장 윤여표) 사범대가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해외단기 교육봉사 프로그램 대상 학교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범대와 교육대학원, 교직과정을 이수 중인 예비 교원 등은 내년 1월 22일∼2월 18일 니카라과 그라나다에 파견돼 현지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 과학, 한국어 교육과 한국문화 교류 활동을 펼친다.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는 청주하나병원(원장 박중겸)과 의료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했다. 양 기관은 보건의료산업과 연계한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일학습병행제 교육과정 등을 공동 운영한다.
○…서원대(총장 손석민)가 고용노동부의 ‘2017년도 IPP(장기현장실습제)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운영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제도는 3, 4학년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기업에서 4개월 이상 현장실습을 하며 체계적인 훈련을 받도록 지원하는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 실습제도. 서원대는 내년부터 5년 동안 예산을 지원받는다.
광고 로드중
○…한림대(총장 김중수) 의학과 90학번 동문회가 졸업 20주년을 맞아 의학과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 1억 원을 냈다. 앞서 의학과 83·84학번 동문회도 후배들의 팀 스포츠 수업인 ‘조정’을 위해 8인승 보트 2대(1억 원 상당)를 구입해 지난달 전달했다.
○…경동대(총장 전성용) 정보보안학과는 최근 국내 최고 보안업체인 안랩(Ahnlab)을 견학했다. 학생들은 안랩의 제품 및 보안 역사 전시공간과 층별 도서관, 복지시설을 둘러봤고 안랩의 가치관과 인재상 등 기업 소개를 들었다.
○…배재대(총장 김영호) 항공운항과 3학년 전체 학생 27명과 지도교수 3명은 이달 3, 4일 이틀 동안 홍콩 캐세이패시픽항공사에서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국내 항공운항과 학생 전체가 해외 항공사에서 현지 실습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 이들은 비행훈련센터와 기내 서비스훈련센터, 트레이닝 훈련센터를 둘러보고 항공모형실습실 내 서비스 교육과 승무원의 업무수행 방식 등을 교육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