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다음 달 1일 오후 3시 반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4회 형산강 미래포럼을 연다. ‘맑은 물이 흐르고 은어가 돌아오는 형산강’을 주제로 마련하는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최양식 경주시장, 김상철 경북도 미래전략기획단장,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장순흥 한동대 총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는 의료기기 기업인 ㈜유니반과 ㈜동우메디칼로부터 1억2000만 원 상당의 의료 실습 장비를 기증받았다. 이 대학 언어청각치료학과는 음식물을 삼킬 때 어려움을 겪는 환자의 진단과 평가 연구 및 학생 교육에 이 장비를 활용할 계획이다.
○…영진전문대는 호텔 리조트 위탁경영 전문회사 ㈜에이치티씨와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현재 국내 11개 호텔 및 리조트를 위탁받아 경영하고 해외 3개 호텔의 기술지도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최근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에 있는 호텔 및 리조트와 계약했다. 서정완 대표는 장학금 1000만 원도 전달했다.
광고 로드중
○…영남이공대는 교육부의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에 5년 연속 선정됐다. WCC는 2011년부터 국내외 산업체 요구와 기술 변화를 이끌어가는 교육 여건을 갖춘 전문대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으로 베트남 라오스 등 동남아 국가를 대상으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