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리협회,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 29일 청계산에서 오리고기 프로모션 진행
어느새 기온이 떨어지고, 곳곳에 울긋불긋 단풍이 물들기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오색 풍경의 산으로 떠나는 등산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2015년 기준 월 1회 이상 등산하는 등산인구가 전 국민기준 성인남성의 28%, 성인여성의 19%로 국민의 절반 이상이 등산 활동을 즐길 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하다.
그런데 등산은 일반적인 운동에 비해서 에너지 소모가 매우 큰 운동이다. 따라서 튼튼한 체력이 필요한데, 오는 29일 오전 8시에 청계산 등산로 입구에서 오리고기 무료시식행사를 진행한다. 한국오리협회,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진행하는 이 프로모션은 등산객들에게 훈제오리고기 및 오리 소시지, 오리스테이크 등 다양한 오리고기제품들을 푸드 트럭에서 조리하여 현장에서 즉석으로 맛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특히 산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기온 차가 크기 때문에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오리고기에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A가 타 가축에 비해 무려 12배 이상이 많아서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감기 예방에도 좋다. 특히 소화흡수가 잘되며, 예부터 스태미나에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졌다.
광고 로드중
이처럼 가을 산행 시 겪을 수 있는 면역력 및 체력 감소 극복에는 오리고기가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기존 구이요리뿐 아니라 야외활동에 적합하면서도 만들기 간편하고 휴대가 용이한 다양한 가공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