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슈퍼블록 부동산, 높은 미래가치로 ‘인기’

입력 | 2016-05-09 14:02:00


슈퍼블록에 위치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슈퍼블록은 메인 상권이 형성되는 지역에 편의시설과 공원, 업무시설, 교육시설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역세권이나 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입지가 좋으며 미래가치 또한 높다.
 
실제로 부천 중동의 슈퍼블록은 7호선 부천시청역과 신중동역 사이에 위치하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부천시청, 중앙공원 등 핵심 인프라가 갖춰졌다.

이 블록에 자리한 ‘신중동역 센트럴 프라움’은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이 도보 5분 거리, 부천시청역이 10분 거리에 있는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로 지하 6층~지상 20층, 총 360실 규모로 소형면적 위주로 구성됐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평면을 선택할 수 있고 안목치수 적용으로 기존 오피스텔보다 실사용 공간이 더 넓게 제공된다. 부천 중동 슈퍼블록의 핵심 인프라를 반경 500m 안에서 누릴 수 있으며 테크노파크와 오정물류단지가 가깝고 부천시 영상문화단지 복합개발이 예정됐다. 현재 1.5룸은 분양이 마감됐고 2룸만 일부 남아있다.
 
슈퍼블록의 입지적 장점을 살려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 한 지식산업센터도 인기다.

송파 문정지구 7블록에서 분양하는 ‘H 비즈니스파크’는 지하 4층~지상 15층, 4개동으로 연면적 16만여㎡(주차장 면적 포함)의 규모다. 도보권에 위치한 서울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을 통해 강남까지 20분 안팎에 닿을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등으로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올해 SRT 수서역이 개통되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문정지구 7블록은 바로 옆 6블록의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와 연계 개발이 추진돼 연면적 약 33만㎡에 달하는 첨단 업무지구가 완성될 예정이며, 남쪽에 위치한 9블록에는 검찰청과 법원〮등기소가 이주 예정이다. 서측의 11블록은 공공지원시설 용지로 계획됐다.
 
뿐만 아니라 인근 동남권 유통단지(가든파이브)에는 CGV, NC백화점, 아트홀, 패션 전문 매장 등 쇼핑과 문화 시설이 있고 문정역과 슈퍼블록 사이에는 선큰 형식과 지하보도로 연결하는 ‘컬처밸리’가 들어서며, 가락시장 역시 현대화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다양한 지원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기숙사, 구내식당, 법무사, 세무사 등 풍부한 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세미나실, 대회의실, 피트니스 시설, 샤워시설 등을 제공한다.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있다.

(사진제공= H 비즈니스파크 문의 02-4040-111)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