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업무단지 A1블록에 2040실 대단지로 조성되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는 2000실이 넘는 규모답게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실속형 원룸부터 4베이 판상형 3룸까지…43가지 평면과 고급 부대시설로 생활 품격↑
내부는 ‘풀퍼니쉬드 시스템’을 적용해 냉장고·렌지후드·전기쿡탑·세탁기·오븐 등 빌트인 가전이 제공된다(세대별 상이). 총 43가지 평면 중 견본주택에는 총 4가지 타입이 마련됐다.
광고 로드중
1.5룸형 전용 28㎡ D2타입은 공간분리형 책장과 유리 슬라이딩도어를 활용해 침실과 거실을 분리했고 욕실에는 반신욕조를 설치했고 문이 달린 독립형 세탁실 등으로 편의성과 개방성을 높였다.
가장 큰 면적형인 전용 84㎡ G2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의 소형아파트 대체상품이다. 2~3인 가구를 위한 주거기능을 높인 설계로 신혼부부나 직장인, 은퇴자 등 누구에게나 적합하다. 안방과 거실 사이의 알파룸은 드레스룸 또는 서재로 활용할 수 있다. 안방은 2면 개방형이고 안방 화장실은 대형 창문이 있어 조망권을 확보했다.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 (자료:롯데자산개발)
첨단 시스템도 다양하게 적용된다. 단지 내 CCTV는 FULL HD급 화질로 설치되며, 주차관제, 무인택배, 원격검침, 비상호출(주차장·가로등·산책로 등), 부재중 방문자 알림 등 다양한 보안 시스템이 마련된다. 그 외 세대별 환기 시스템과 화장실·조경 용수 등을 수돗물 대신 중수로 대체 사용하는 지역 중수 시스템, 절수형 양변기와 세면기가 적용돼 관리비도 절감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8-1번지 현장 안에 있다.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정우룡 동아닷컴 기자 wr1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