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천혜의 자연경관이 만들어낸 ‘자연치유도시’

입력 | 2016-04-26 03:00:00

도시브랜드 부문 / 자연치유도시 제천




‘자연치유도시 제천’은 제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한방산업으로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보유한 힐링 도시라는 의미로 2012년 9월 선포식을 가진 바 있다.

제천시는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건강도시이자 국제슬로시티로서, 한방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알리는 국제 한방 행사인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 한방자연치유센터를 보유한 한방웰빙약초특구로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한방도시로서 각종 스트레스에 지친 힐링족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어 ‘글로벌 자연치유도시 제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천은 내륙의 바다 청풍호와 월악산, 금수산, 치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운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2012년 한국의 아름다운 도시, 2012년 기차 타고 가보고 싶은 곳, 2013년 사진 찍기 좋은 명소, 2016년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되었다.

아름다운 청풍호를 배경으로 자연친화적으로 조성한 58km에 이르는 청풍호 자드락길과 청풍호 비봉산 관광모노레일 등 각종 관광 인프라가 풍부한 제천은 이를 활용해 봄철 청풍호 벚꽃축제, 여름철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가을철 금수산 국제산악마라톤대회, 한방바이오박람회 등 계절마다 테마가 있는 축제를 개최하여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제천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한방산업이 어우러진 지역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세계최고 힐링도시로의 도약을 이루어나갈 것이다”라고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