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철 중국 관광 최고의 선택 곤명 - 천하제일의 명산, 황산
<사진제공: 모두투어>
▼ 곤명
운남성의 성도이자 해발 1,895m의 고원도시인 곤명은 1년 내내 꽃이 피는 봄의 도시라 하여 춘성이라 불리는 중국 내에서도 대표 봄철 관광지이다. 세계자연유산으로 1100만개 이상의 돌들이 마치 우거진 숲과 같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석림은 바위 숲 행렬이 약4km 정도 이어졌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흔히 보기 어려운 풍경을 연출해 곤명 관광지 중 최고의 명소로 꼽힌다.
6억년의 시간을 기다려 지상에 올라온 아름다운 종유동굴인 구향동굴은 국제 카르스트 지질공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자연 경관을 보유 하고 있다. 신선이 경작하던 논이라 불리는 신전에서부터 낙차가 30미터에 이르는 자웅폭포, 한마리의 수컷사자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거대한 웅사자 대청, 선녀공, 지하석림, 삼각동에 이르기 까지 자연 스스로 창조한 아름다운 지하세계를 만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이 외에도 여행에 지친 몸을 풀어 줄 백련온천, 대륙의 마스코트인 팬더를 구경할 수 있는 성도팬더파크, 만년설을 경험할 수 있는 여강 옥룡설산과 영국 소설가 제임스 힐튼의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에서 나온 유토피아 인, 샹그릴라 등 곤명에 인접한 관광지 또한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 모두투어>
▼ 천하제일 명산, 황산
중국 10대 풍경명승구중 유일한 산악풍경구인 황산은 화중지방 안휘성의 남쪽에 우뚝 솟아 있는 명산이다. 황하강, 장강, 만리장성과 함께 어깨를 견줄 만한 관광지로 꼽히며, 빼어난 산수와 그 가치로 1990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인정받았다. 72개의 봉우리들로 이루어진 산악지대인 황산은 봉우리마다 자태가 빼어나 "황산을 보고 나면 다른 산은 보이지 않고, 황산을 보고 나면 오악마저 보이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 명승지이다. 황산에 오를 수 있는 방법은 운곡, 옥병, 태평케이블카 등 총 3방면의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고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한다. 특히 태평케이블카의 최대 탑승인원은 100명이라 그 규모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태산"의 웅장함, "황산"의 기이함,"여산"의 수려함이 살아 숨쉬는 삼청산은 약 14억년의 지질변화를 거쳐 형성된 화강암 밀집자연 경관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 외에 휘주지역의 고대건축문화를 엿볼 수 있는 잠구민택과 명부터 청시대까지 상가거리를 재현한 둔계옛거리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글/취재 = 동아닷컴 트래블섹션 원형진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