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비비큐 경쟁력] 튀김유 산가 2.5 유지,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의 비결

입력 | 2016-02-23 14:36:00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의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튀김유의 관리에 있다. 비비큐는 올리브오일 중에서도 최상급인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의 산가 관리에 최선을 다한다.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 을 추구하는 BBQ는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오일 산가(산가: 튀김 오일의 산가 유지의 품질을 판정하는 척도) 2.5(식약청 기준 산가 3.0)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고 있다.

총 3단계의 오일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오일 컨디션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단계는 가맹점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 방문을 통한 오일 산가 측정 및 관리, 2단계는 중앙연구소의 품질보증팀 운영으로 매장 점검 및 교육, 마지막  3단계는 오일 관리 기준 미달로  시정 명령을 받은 가맹점 사장이 치킨대학에 재입소하여 Q.C.S 교육 <품질(Quality), 청결도(Cleanness), 서비스(Service)>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다.

총 3단계의 철저한 오일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치킨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비비큐 국내사업부문의 윤경주 사장은 “BBQ는 고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며 “튀김유의 안전성과 청결도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가 되겠다.” 고 밝혔다.

한편 BBQ는 2005년 세계최초로‘신이 인간에게 내린 최고의 선물’이라 불리우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하는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여 현재까지도‘맛’은 물론이고 ‘건강’ 까지 책임지는 브랜드로 국내 웰빙 식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