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최덕묵 입학관리처장
또한 학생이 노력하는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성적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어학이나 실기 등에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도 별도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그 외에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이나 봉사활동을 열심히 한 학생을 위한 장학금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고 로드중
정시의 대표적인 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과 학생부 내신 성적을 각각 60%와 40% 반영하는 일반전형이다. 이를 통해 총 236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그 밖에 신학일반전형, 체육교육일반전형, 음악실기우수자전형, 연극영화실기우수자전형, 특성화고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등을 통해 총 107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능 점수활용지표는 백분위이다. 수능은 모든 모집단위에서 3개 영역을 반영한다. 계열별로 구분하면 크게 두 가지이다. 신학, 인문, 사회과학, 예술, 사범계열은 국어영역과 수학영역중에서 1개 영역을 반영한다, 영어영역, 탐구영역(최고점 1과목)을 반영한다. 공학계열은 수학영역, 영어영역, 탐구영역(최고점 1과목)을 반영한다. 국어와 수학 과목에서 B형을 선택할 경우 영역별로 15%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도 특징이다.
학생부 내신에서 학년별 반영비율은 1학년 30%, 2학년 30%, 3학년 40%이다. 학생부 요소별 반영비율은 교과 100%이다. 신학, 인문, 사회과학, 사범, 예술대학 모두 국어·수학, 영어, 사회·과학 교과목 중 석차등급이 높은 한 과목씩을 반영한다. 단 공과대학의 경우 수학, 영어, 사회·과학 교과목 중 석차등급이 높은 한 과목씩을 반영한다. 학생부는 학년별 주요 과목만을 반영하게 돼있고 실질반영 비율이 매우 낮으므로 수시에 비해 부담이 훨씬 적다. 정시전형을 노리는 수험생들을 위해 부담감을 줄여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임현석 기자 lh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