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화제의 분양현장]의왕 주상복합단지 ‘더스타스퀘어’

입력 | 2015-12-11 03:00:00

최신 트렌드 반영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





최근 분양이 100% 완료된 경기 의왕시 주상복합단지 서해그랑블 내 상가 ‘더스타스퀘어’가 안양권 최고의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초고층 아파트인 의왕 서해그랑블은 총 4개 동, 42층, 536채로 이뤄진 대규모 단지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곳.

분양 관계자는 “지하 5층부터 지상 42층 4개 동, 총 536채로 분양이 완료된 서해그랑블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향후 1만2000여 채가 들어설 예정”이라며 “더욱이 더스타스퀘어 상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설계를 채택해 대로를 향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된 점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동선을 따라 거리 양쪽에 점포를 배치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는 산책을 하는 것처럼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유동 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더스타스퀘어 상가는 복도 폭을 8m로 설계함으로써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의왕시 최초로 더스타스퀘어 상가 지하 1∼2층에 4만여 m²(약 5000평) 크기의 대형 할인마트인 이마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생활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상가 1층은 생활편의 존, 패션 존, F&B 존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존은 중앙광장과 연결된다. 따라서 방문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중앙광장 내에는 팝업스토어를 배치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며 식객촌을 대상으로 한 테마 먹거리 광장이 마련된다.

2층에는 이마트와 비경합 업체인 증권사 등 금융권, 병의원 및 학원가 위주로 구성되며 주 소비층인 여성 고객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뷰티 존도 설치된다.

교통 역시 우수하다. 신수원선 의왕시청역이 개통 예정이기 때문에 초역세권의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만하다. 또 국도 1호선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과천∼의왕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경기 의왕시 오전동 324-4에 위치한 더스타스퀘어 상가와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 031-341-4545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