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3.0]
동원F&B가 출시한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이 바로 참치의 건강성을 더욱 배가시킨 참치캔이다.
영양, 활력, 건강에 초점 4세대 참치 3종
광고 로드중
영양에 초점을 둔 ‘동원 건강한 참치 셀레늄엽산’은 여성 건강에 좋은 셀레늄, 엽산 등을 추가로 더 담았다. 특히 150g 한 캔으로 셀레늄은 성인 1일 섭취기준의 90%, 엽산은 6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활력을 강조한 ‘동원 건강한 참치 오메가369’는 참치가 풍부하게 갖고 있는 오메가3에 들깨유, 해바라기유 등을 통해 오메가6와 오메가9까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균형 있게 담은, 남성들을 위한 참치다. 특히 참치는 죽을 때까지 24시간 쉬지 않고 유영하는 생물로 ‘활력’의 대명사로 불린다. ‘동원 건강한 참치 저나트륨’은 감마올리자놀이 풍부한 현미유를 담았으며, 동원만의 나트륨저감화 기술력을 통해 나트륨 함량을 낮춰 아이들이 먹기에 좋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엄마참치(셀레늄엽산), 아빠참치(오메가369), 아이참치(저나트륨)로 각각 가족 구성원별로 몸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어 온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 건강한 참치’ 3종 가격은 모두 100g 한 캔이 1980원, 150g 한 캔이 2680원이다.
‘1세대 살코기 참치’부터 ‘4세대 건강한 참치’까지
‘동원 건강한 참치’ 3종은 기존에 없던 유형의 ‘4세대(4G) 참치’라 할 수 있다. 동원F&B는 1세대 참치라 할 수 있는 기존 살코기참치를 1982년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으며, 90년대 이후부터는 2세대 참치인 고추참치, 야채참치, 쌈장참치, 마요참치 등 다양한 가미 참치를 출시하며 참치캔 시장을 키워 나갔다. 이후 2010년에는 정육면체 큐브 형태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3세대 참치인 ‘델큐브 참치’를 출시했다. 이렇듯 참치캔은 그간 맛과 형태, 식감 부분에서 진화를 거듭해왔다. 그에 반해 ‘동원 건강한 참치’ 3종 지금까지 나온 참치캔과는 달리 건강성 면에 더욱 집중한 4세대 참치라 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손희정 기자 son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