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뱅앤올룹슨, ‘베오사운드모멘트 ’국내공식출시

입력 | 2015-04-23 11:25:00


- 사용자의 컨디션과 음악취향에 꼭 맞는 음원을 선곡하는 완벽한 음악 비서 역할 해내
- 나무 터치 패널 디자인의 무선 사운드 시스템 선보여
 

뱅앤올룹슨(Bang &Olufsen)이 음악 플레이와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지능형 무선 사운드 시스템 ‘베오사운드 모멘트(BeoSound Moment)’를 22일 국내에 공식 출시하며 우드 패널로 최첨단 기술과 아날로그의 적절한 조화로 주목 받고 있다.
 
바쁜 월요일, 퇴근 후 당신의 삶 구석구석에서 기분에 따라 하나하나 챙겨주는 비서가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 우드 패널로 감성적인 디자인과 달리 스마트한 기술력으로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른 음악을 제공하는 ‘베오사운드 모멘트’가 출시됐다. ‘베오사운드 모멘트’는 사용자가 단 3주만 제품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음악 감상 패턴을 시간 및 요일 별로 기억해 두었다가 음악을 플레이 할 때 해당 시간대에 많이 들었던 분위기의 곡을 선곡해주는 ‘패턴플레이(Pattern Play)’ 기능을 갖췄다. ‘패턴플레이’는 뱅앤올룹슨의 브랜드 철학인 ‘삶의 동반자’라는 모토가 잘 담겨 있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음악 비서 역할을 자처하며 단 한 번의 터치만으로 사용자가 매 순간 듣기 원하는 스타일의 음악을 플레이한다.
 
이와 함께 후면 디스플레이에 떠있는 레인보우원을 터치해 분위기별 음악을 선곡할 수 있는 ‘무드휠(Mood Wheel)’기능도 ‘베오사운드모멘트’의 돋보이는 장점이다. 무드휠 기능은 사용자의 컨디션에 꼭 맞는 음원을 끊임없이 찾아준다. 이는 세계 최대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디저(Deezer)’ 및 오스트리아 ‘인공지능학회’와의 협업으로 3천 5백만 개 이상의 곡을 99개 무드의 카테고리로 나눠 선곡을 지원하는 부분으로 뱅앤올룹슨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
 
분리형 패널로 집안 어디에서든지 본체와 분리해 음악을 선곡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높였으며, 모든 재생 목록을 단 한 번의 터치로 훑어보고 ‘튠인라디오(Tune In Radio)’를 통해 100,000개 이상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에 액세스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패턴플레이’나 ‘무드휠’이 아니더라도 아티스트별 혹은 장르별로 음악을 검색할 수 있으며, 뱅앤올룹슨 통합 뮤직 어플리케이션인 ‘베오뮤직앱(BeoMusic App)’을 활용하면 ‘디저’사이트의 음악 감상뿐만 아니라 리모컨의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베오사운드모멘트’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휴대용 기기와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연결이 가능하며, 핸드폰에 저장된 음악뿐만 아니라 스트리밍어플을 통한 음악 재생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뱅앤올룹슨이 상용화한 고음질 사운드를 무압축으로 전송하는 ‘와이사(WiSA)’ 기술을 통해뱅앤올룹슨의 무선 라우드스피커 제품들과도 연결할 수 있다. ‘베오사운드모멘트’의 국내 소비자가격은 삼백팔십만원(3,800,000원)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